본문 바로가기
경제 : Wirtschaft

[재테크] 달러가 쌀 때는 환테크!

by 서키르케 2018. 4. 2.

  인터넷 뱅킹으로 달러 사기


오늘 또 환율이 떨어졌습니다! 

한창 1070원 대일 때 많이 떨어진 편이라 달러를 좀 사뒀는데 더 떨어졌어요. 바로 이 때 달러를 사둬야겠죠?

제가 저번에 KEB하나은행에서 만든 외화다통화예금 통장을 이용해서 달러를 사봤어요!

일반 이체 메뉴에서는 외화통장으로 이체가 되지 않아요. 제가 해봤어요 ㅎㅎ

그래서 인터넷뱅킹에서 전체계좌조회를 한 다음 제일 아래쪽에 보면 외화/외화신탁이 보이면 거기서 입금을 누르면 끝이랍니다. 

계좌번호도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요. 일반 KEB하나 통장에서 외화통장으로 이체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쉽죠?

지금 환율에서 송금 보내실 때를 보면 1달러가 1065원인 걸 확인할 수가 있죠.



외화통장으로 이체를 할 때 보면 환율 계산창이 떠서 거기서 원화 5만원이면 46달러를 살 수 있고 원화는 좀 남을 거라고 계산해줬어요.

입금하는 돈은 원화지만, 제가 사고 싶은 돈은 달러기 때문에 특히 다통화통장 같은 경우에는 달러라고 꼭 체크를 해줘야 해요.

똑같이 실제로 이체를 통해 달러를 사봤더니 저는 환율우대가 40%로 적용환율은 1061.68 정도가 됐고, 그 결과 1달러를 조금 더 살 수 있었어요. 처음해봤는데 재미있네요.

너무 쉬운 내용이지만 모르는 분들이 계실까봐 환테크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어요.


여유자금이 더 있었으면 많이 샀을 텐데 조금밖에 못 샀어요. 앞으로 환율이 더 떨어질지는 두고봐야 겠지만 두근두근거리네요. 

월급이 들어오는 대로 환테크도 적금 등등 여러 가지를 해볼 계획이예요. :)


다통화예금통장에 대해서는 아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