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기 : lesen

[정보] 아마존 무료 킨들로 영어원서 읽기 with 오디오북

by 서키르케 2018. 12. 5.

아마존 무료 킨들로 영어원서 다운 받기


지난번에 전자책 도서관에서 무료로 빌리기에 이어서 아마존 사이트에서 킨들을 무료로 다운받는 법이다.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 것도 없지만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설명한다.

일단 amazon.com으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한다.

다른 나라 아마존 사이트는 해당주소가 있어야 킨들을 받을 수 있으므로 꼭 닷컴으로 들어간다.



Kindle Store에서 Alice in wonderland 라고 원제를 쓰고, Sort by Price Low to High 로 가격순 정렬을 누른다.

$0.00인 킨들 에디션이 나온다. 평점을 보면 4.5점이고 5천 명 이상이 리뷰를 남겼으니 좋은 책으로 판단된다.

Buy now with 1-Click이라고 누르면 설정된 기기로 자동 전송이 된다. 

나는 킨들이 없어서 아이패드로 전송을 해서 킨들 어플을 다운 받아서 쓰고 있다.


다른 책들도 무료로 제공하는 게 있지만 인기가 없거나 재미없는 책도 많으므로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고전을 읽고 있다.

고전은 난이도가 높아 영어로 읽기가 어려운 경우도 많기 때문에 영어원서읽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쉬운 책부터 읽으면 된다.

물론 어린이용 영어원서부터 읽는 게 쉽기는 하지만 좀 더 욕심이 있고 영어원서 읽기를 통해 어휘력을 향상시키면서

나아가서는 더 수준 높은 책을 읽을 목표가 있는 사람이라면 이상한 앨리스를 추천한다.

어려운 단어가 간혹 나오기는 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수준은 아니었고, 매일 1챕터씩 읽으면 12일만에 한 권을 끝낼 수가 있다.


알라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렉사일 Lexile 지수를 참고로 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정확하지는 않으니 참고용으로만 :D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 라고 검색을 하면 많이 나오니 제일 만만한 펭귄클래식으로 눌렀다.

대상연령이 18세인데 렉사일 지수는 890이라고 나온다. 뭔가 이상해서 더 알아보기로 했다.

렉사일 지수 알아보러 가기



알라딘 사이트를 살펴보면 앨리스가 해당되는 890은 4~5학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그러니 18세 이상이라고 적힌 게 잘못된 정보라고 볼 수 있다.


정글북

톰 소여의 모험

지구 속으로의 여행

모비 딕 640L (두껍)

제인 에어 840L (두껍)

소공녀 930L

비밀의 정원 630~970L

하이디 800~1000L

오즈의 마법사 1030L

피터 팬 1040L


그 외에 다른 고전은 거의 1000 이상이라고 보면 된다.

다른 책들로 먼저 원서읽기에 익숙해진 다음에 도전하면 되겠다.



유명한 고전은 다른 언어로도 다 번역이 되어 있는 상태라서 제목을 쳐보면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많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독어판도 받아놨다. 언제 읽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Amazon Classics Edition을 모아놓으니 너무 예뻐서 다 다운 받아버렸다.

제인 오스틴과 셜록 홈즈 시리즈는 일단 다 받아놓고, 이미 한국어로 읽은 책도 다 받았다.

신문배달 할아버지의 추천책 월든도 받았다. :)

문제는 내가 요즘 빠져 있는 고전철학인 일리아드와 오딧세이 그리고 톨스토이의 작품이다.

한국어로 봐도 심오한 이 책들을 과연 영어로 읽을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이제 영어원서는 준비가 되었지만 아직도 혼자 읽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오디오북의 힘을 빌리면 된다.

최근에 나온 책들은 거의 오디오북을 구입해야 하지만 고전은 고맙게도(!) Loyal Books에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다. 

고전은 거의 작가들이 사후이고 출판된지 오래됐기 때문에 저작권이 소멸되었기에 이렇게 말도 안되는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자, 그럼 영어원서를 읽는 자체가 의미가 있긴 하지만 좀 더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도 있다.

아까 다운 받은 책과 같은 책을 오디오북에서 찾아서 들으면 혹은 mp3를 다운 받으면 된다!

책을 보면서 들으면 귀에 쏙쏙 들어오고 쉽다.

단순히 듣기만 하는 것보다 역시 따라서 읽으면 발음 교정에도 좋고 말하기 연습에도 좋다. 듣기와 말하기 연습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영어를 잘하는 많은 사람이 이러한 섀도잉 방법을 통해서 유학없이 원어민 수준에 이른 경우도 많으니 도전해볼만 하다.